[대학원공지] 2025학년도 대학원 전기모집 합격자 대상 오리엔테이션 및 로테이션 등 안내
2025학년도 대학원 전기모집 합격자 대상 오리엔테이션 및 연구실 로테이션 등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연구실 로테이션 실시
○ 로테이션 일자: 2024. 12. 30.(월)~2025. 2. 14.(금), 6주 (※2025. 1. 27.(월)~1. 31.(금) 제외)
○ 로테이션 신청 제출서류
- 연구실 로테이션 참여 신청서(붙임1),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공 동의서(붙임4), 통장 사본 1부
※ 학부생 인턴십·사전 로테이션 등을 통해 진학을 희망하는 연구실의 교수와 상호 교감이 이루어진 경우에 한하여 로테이션 미참여 사유서(붙임2) 제출 가능
○ 신청서 제출기한 및 장소: 2024. 12. 19.(목) 17:00, 생명과학부 행정실(504동 120호)
○ 참여방법
- 로테이션은 모든 일정(3회)에 참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부분 참여 불가), 동일 연구실 2회 중복* 가능
* 예시: 1회차-A연구실, 2회차-A연구실, 3회차-B연구실
- 오픈랩 및 면담주간 등을 활용하여 로테이션 참여 신청서 제출(로테이션 희망 연구실의 교수 확인 필요)
- 로테이션 기간 동안 연구활동 및 안전 환경교육을 성실히 이수하고 결과보고서를 제출한 참여자에 한하여 소정의 장려금 지급 예정
- 본교 비이공계열 졸업(예정)생 및 타대 졸업(예정)생의 경우, 서울대학교 외부연구자 실습참여자에 해당되어 SAFE 시스템 등록·승인 후 연구실 출입 가능(연구실별로 등록하여 최대 3회 진행)
- 1회차 실험실 출입 전 연구실 자체 안전환경교육(2시간) 1회 이수
- 로테이션 종료에 따른 결과보고서(붙임3)를 진학을 희망하는 연구실의 지도교수에게 확인 후 제출
※ 결과보고서 제출기한 및 장소: 2025. 2. 21.(금) 17:00까지, 생명과학부 행정실(504동 120호)
2. 오픈랩 및 면담주간 실시
가. 오리엔테이션 및 오픈랩 (※ 2025년 전기의 경우, 신입생 오리엔테이션과 오픈랩이 함께 진행될 예정)
○ 일자 및 장소: 2024. 12. 17.(화) 10:00~16:00, 504동 105호
○ 프로그램(상세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참여 사전 설문조사 링크: https://forms.gle/nh1Zi5ig4pfNbXnc7
※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참여 및 미참여 예정자 모두 설문조사 참여 요청(설문조사 기간: ~ 2024. 12. 6.(금) 14:00까지)
나. 면담주간
○ 일자: 2024. 12. 2.(월)~12. 13.(금)
○ 참여방법: 희망하는 연구실의 지도교수에게 이메일 등을 통해 연락 후 자율적인 면담 진행
3. 문의처: 생명과학부 행정실 담당자(02-880-6686, zaqxsw74123@snu.ac.kr)
1. 연구실 로테이션 실시
○ 로테이션 일자: 2024. 12. 30.(월)~2025. 2. 14.(금), 6주 (※2025. 1. 27.(월)~1. 31.(금) 제외)
구분 | 세부일자(2주간) | 비고 |
1회 | 2024. 12. 30.(월)~2025. 1. 10.(금) | 2025. 1. 1.(수) |
2회 | 2025. 1. 13.(월)~1. 24.(금) |
|
3회 | 2025. 2. 3.(월)~2. 14.(금) |
|
- 연구실 로테이션 참여 신청서(붙임1),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공 동의서(붙임4), 통장 사본 1부
※ 학부생 인턴십·사전 로테이션 등을 통해 진학을 희망하는 연구실의 교수와 상호 교감이 이루어진 경우에 한하여 로테이션 미참여 사유서(붙임2) 제출 가능
○ 신청서 제출기한 및 장소: 2024. 12. 19.(목) 17:00, 생명과학부 행정실(504동 120호)
○ 참여방법
- 로테이션은 모든 일정(3회)에 참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부분 참여 불가), 동일 연구실 2회 중복* 가능
* 예시: 1회차-A연구실, 2회차-A연구실, 3회차-B연구실
- 오픈랩 및 면담주간 등을 활용하여 로테이션 참여 신청서 제출(로테이션 희망 연구실의 교수 확인 필요)
- 로테이션 기간 동안 연구활동 및 안전 환경교육을 성실히 이수하고 결과보고서를 제출한 참여자에 한하여 소정의 장려금 지급 예정
- 본교 비이공계열 졸업(예정)생 및 타대 졸업(예정)생의 경우, 서울대학교 외부연구자 실습참여자에 해당되어 SAFE 시스템 등록·승인 후 연구실 출입 가능(연구실별로 등록하여 최대 3회 진행)
- 1회차 실험실 출입 전 연구실 자체 안전환경교육(2시간) 1회 이수
- 로테이션 종료에 따른 결과보고서(붙임3)를 진학을 희망하는 연구실의 지도교수에게 확인 후 제출
※ 결과보고서 제출기한 및 장소: 2025. 2. 21.(금) 17:00까지, 생명과학부 행정실(504동 120호)
2. 오픈랩 및 면담주간 실시
가. 오리엔테이션 및 오픈랩 (※ 2025년 전기의 경우, 신입생 오리엔테이션과 오픈랩이 함께 진행될 예정)
○ 일자 및 장소: 2024. 12. 17.(화) 10:00~16:00, 504동 105호
○ 프로그램(상세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시간 | 프로그램 내용 | 비고 |
10:00~10:10 | 인사말 및 환영사, 학부소개 | 김진홍 교무부학부장님 |
10:10~10:30 | 대학원 교과과정 및 로테이션 안내 | 김진홍 교무부학부장님 |
10:30~10:40 | 공동기기실, 대학원 자치회, 상담센터 소개 | 손지아(공동기기실 선생님) |
10:40~12:30 | 생명과학부 연구실 소개 | 연구실 방장 |
12:30~14:00 | 연구실 방장 및 신입생 간담회 | 점심식사 제공 |
14:00~16:00 | 생명과학부 연구실 투어 | - |
○ 참여 사전 설문조사 링크: https://forms.gle/nh1Zi5ig4pfNbXnc7
※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참여 및 미참여 예정자 모두 설문조사 참여 요청(설문조사 기간: ~ 2024. 12. 6.(금) 14:00까지)
나. 면담주간
○ 일자: 2024. 12. 2.(월)~12. 13.(금)
○ 참여방법: 희망하는 연구실의 지도교수에게 이메일 등을 통해 연락 후 자율적인 면담 진행
3. 문의처: 생명과학부 행정실 담당자(02-880-6686, zaqxsw74123@snu.ac.kr)
첨부파일 (2개)
- 2025학년도 대학원 전기모집 합격자 대상 생명과학부 연구실 로테이션 신청서류(양식).hwp (49 KB, download:119)
- 2025학년도 전기모집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대학원 입시 및 연구실 로테이션 제도 FAQ(배포용).pdf (173 KB, download: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