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Home
  • 정보센터
  • 공지사항

[대학원공지] ★★2020-1학기 대학원 논문심사 및  학위논문 제출 시행 계획 안내(중요)

관리자l 2020-04-13l 조회수 1090

   

안녕하세요
2020학년도 1학기 대학원 논문심사 계획을 붙임과 같이 안내합니다.

코로나-19여파로 논문심사 기간이 다소 변경되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2020학년도 1학기(2020년 8월) 졸업을 계획하고 있는 학생은 반드시 이번학기 대학원 논문심사를 마무리 하셔야합니다. 이전에 논문제출자격시험 선행)
(수료자는 반드시 연구생으로 등록이 되어있어야 논문심사 가능)
☎문의: 880-6698 권소림

 1. 논문제출 예정자 등록(신청)  
    가. 등록(신청)기간 : 2020. 4. 20.(월) 09:00 ~ 5. 14.(목) 17:00 [25일간] 
  
  나. 등록(신청) 방법 : mysnu 로그인 ⇒ 학사정보 ⇒ 졸업 ⇒ 논문/실적심사 신청/취소  
    다. 등록(신청) 후 학부사무실(504-120호)로 제출해야하는 서류 (등록(신청)기간 내에 제출 - 논문심사료는 납부예정으로 표시해서 제출바람) 2020. 4. 20.(월) 09:00 ~ 5. 14.(목)  
     (1) 석사 : 논문심사원, 연구윤리준수확인서, 논문심사위원 추천서      
  
   (2) 박사 : 논문심사요구서, 지도교수추천서, 이력서, 연구윤리준수확인서, 논문심사위원추천서

2. 논문심사료 납부    
    가. 납부기간 : 2020. 5. 4.() ~  5. 15.(), [평일, 9:00~17:00, 10일간
    나. 납부방법 : mysnu 로그인 학사정보 졸업 논문 관련 논문심사료 납부고지서 출력 후 논문제출 예정자가 직접 지정된 은행에 납부 또는 계좌 이체
*
환불 가능시기: 심사위원 위촉 전 환불가능(이후 절대 환불 불가)

 3. 논문심사 논문심사때, 인준지에 심사위원 날인을 반드시 미리 받아 놓으시기 바랍니다.  
   
. 심사기간 : 2020. 4 ~ 7월 초중순까지  
    
. 심사방법 : 논문제출 예정자가 지도교수와 상의하여 심사 진행 (첨부의 논문심사계획, 관련지침 및 서식 반드시 숙지 요망)   
    
. 박사과정의 경우 예비심사 2회 이상 실시해야 함.
    
. 석사과정의 경우 논문 공개발표일이 있지만, 박사과정처럼 개별적으로 지도교수님과 상의하여 발표일을 정하여 진행해도 됨.       

        (공개발표일/장소: 6월말쯤 예정, 정확한 날짜와 장소 시간 추후 공지 예정)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한 비대면 수업 실시 기간에는 Zoom 등을 활용한 비대면 논문심사/구술고사를 권장함.
  단, 심사의 공정성을 위한 조치 실시(서면심사 대체 금지, 원격심사 시 참여자 신원확인 철저 등)
  비대면 논문심사/구술고사는 필수사항이 아닙니다. 대면으로 심사하는 경우 안전사항을 잘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마스크, 손소독제 사용, 2미터 거리유지, 체온계, 문진표 작성)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의 비대면 논문심사파일 확인 바랍니다.


4. 논문심사 결과 제출      
  . 제출기한 : 2020. 7. 10.()
  
. 제출 서류      

**공통서류: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관련 문진표(대면 심사의 경우)/ 비대면 논문심사 실시보고서+캡처화면 서류(비대면 심사의 경우)

     (1) 석사 : 석사학위논문심사요지   
  
   (2) 박사 : 박사학위논문예비심사결과보고, 구술고사성적표 5, 투표용지 5, 박사학위 논문심사요지, 박사학위논문심사결과표, SCI 논문발표 확인서(논문 별쇄본 1 포함) (7/10까지 SCI 논문발표확인서 제출 불가능시 학과사무실로 반드시 연락 02-880-6698 )      
     
교외(해외)인사 논문 심사료 계좌이체 신청서(첨부파일 양식 확인
)   
  
교외인사나 해외인사를 논문 심사위원으로 구성한 학생에 한하여교외인사 논문 심사료 계좌이체 신청서  or  해외인사 논문 심사료 계좌이체 신청서를 작성하여 같이 제출
  다.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2020.7.31.(금) 오후2시까지)(도서관에 논문제출 후 학생이 학위논문제출확인서를 발급, 출력하여 학부사무실로 제출)

 
 
5. 기타
   . 논문심사를 철회하거나 논문심사기간을 연장하고자 하는 경우, 논문심사철회신청서 및 논문심사기간연장신청서를2020. 7. 13.()까지 제출 바랍니다.  
   
. 논문비공개신청서 및 보존용 학위논문 미제출 사유서 등은  2020. 7.30.()까지 제출 바랍니다
.   
  
. 모든 서류는 학부사무실(504 120)로 제출 바라며,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문의
(880-6698)바랍니다.

   . 심사위원 성명에 등 계좌번호에 오타가 없도록 꼼꼼하게 확인 부탁드립니다.(특히 외부심사위원 확인)

 **학위논문 정정제출 서식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서식을 제출할 시 처리가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첨부된 new서식으로 제출 바랍니다.(첨부파일의 논문심사 관련 각종서식 확인)

**학위논문 비공개신청서 작성시 참고사항: 저작권 침해사유를 구체적으로 기재, 학술지 게재의 경우 학술지명 및 게재일, 특허출원의 경우 관련 증빙자료를 함께 제출.

비공개 기간은 학술지 게재일, 특허출원 예정일 등에 맞춰 신청. 또한 비공개하고자하는 기간이 종료되는 날이 속한 학기의 마지막날(2월말일 또는 8월말일)까지를 비공개 요청 기간으로 기재.(해당 학기의 종료일까지 비공개 처리 될 예정)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